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슬랙(Slack)에서 채널(Channel)을 잘 관리하면 다양한 채널에서 효율적으로 팀원들이 소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채널은 다음과 같이 다양하게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팀을 막론하고 general 채널, random 채널은 무조건 존재하는데요. 이러한 채널들의 사용 용도는 팀마다 대부분 흡사합니다. 저는 대략 다음과 같이 분류해보겠습니다.


  ▶ general: 일반적인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공간

  ▶ random: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공간

  ▶ develop: 개발 관련 내용을 다루는 공간

  ▶ recruit: 신입사원 채용 관련 내용을 다루는 공간


  한 번 다음과 같이 새로운 채널을 생성해서 채널을 관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Channels' 탭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이 develop이라는 이름으로 채널을 생성해보았습니다.



  또한 이어서 recruit 채널을 생성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채널이 구성됩니다. 이 때 우리가 만든 슬랙 워크스페이스에 초대 된 사람은 모든 채널이 다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Channels' 탭을 클릭하여 채널을 검색해 원하는 채널로 이동하여 채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위와 같이 general 채널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general 채널은 공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이어서 채널에 올라 온 첨부 파일 확인, 사용자 초대 등을 하기 위해서는 'View channel details'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채널 정보 탭에서 'Invite more people...'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사용자를 채널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 설정 탭에서는 채널 음소거(Mute) 등의 작업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