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슬랙(Slack)을 이용하면 다양한 채널에서 사용자들이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때 채널에 보낼 수 있는 메시지는 굉장히 다양한데요. 단순히 문자열만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스코드, 멘션(Mention), 이모티콘 등의 다양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사용자 언급하기 ※


  다른 사용자를 언급할 때는 @ 기호를 사용합니다.



  메시지 창에서 오른쪽에 있는 멘션 기호 @를 이용하여 특정 대상을 지칭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태그(Tag)와 같습니다.


※ 이미지 첨부 ※


  슬랙에서 이미지 첨부는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히 원하는 이미지를 복사하여 클립보드(Clipboard)에 담은 이후에 슬랙 대화 창에서 붙여넣기(Paste)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코드 붙여넣기 ※


  코드를 붙여넣고자 할 때는 왼쪽의 (+) 버튼을 눌러서 'Code or text snippet' 탭을 누르시면 됩니다.




  소스코드를 올릴 때는 소스코드의 언어 유형 등을 함께 입력하여 소스코드를 안정적으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로드가 된 소스코드에 대해서는 'More actions' 탭에서 'View details'로 들어가면 구체적인 소스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 전송하기 ※


  이모티콘을 전송하고자 할 때는 텍스트 입력창의 오른쪽에 있는 이모티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한 특정한 댓글에 대해서 감정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를 누르듯이 감정을 표시하는 거예요.




※ 이모티콘 추가하기 ※


  슬랙(Slack)은 원하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특정한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add custom emoji her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모티콘 추가 페이지로 이동해서 실제로 특정한 이미지를 추가하면 됩니다.



  저는 한 번 패럿(Parrot) 이미지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위와 같이 저는 .gif 형태로 이미지를 저장했습니다.



  업로드 이후에 저장(Save)을 수행하면 다음과 같이 이모티콘이 등록됩니다.



  이후에 슬랙에서 편하게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