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메일을 보내거나, 공적인 포럼에 글을 남길 때는 업로드 이전에 맞춤법을 검사하는 과정을 거치면 좋습니다. 저도 맞춤법 검사기를 쓴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이게 꽤 유용하다고 느낀 순간부터는 가능하면 맞춤법을 검사한 뒤에 글을 올리는 버릇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메일은 블로그 글과는 다르게 한 번 보내고 나면 수정이 안 되므로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맞춤법을 검사한 뒤에 전송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유용합니다.

 

  특히 저는 대학원생이라서 포럼(Forum)에 글을 올리거나 교수님께 메일을 보내는 일이 많은데, 이러한 맞춤법 검사기를 쓰면 좋더라구요.

 

  ▶ 부산대학교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speller.cs.pusan.ac.kr/

 

  먼저 부산대학교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입니다. 이 사이트는 개인이나 학생인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맞춤법 오류가 존재하는 문장을 넣은 경우

 

  한 번 다음과 같이 일부러 맞춤법을 틀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굉장히 맞춤법 오류를 잘 잡아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맞춤법 오류가 없는 문장을 넣은 경우

 

  다음과 같이 맞춤법 오류가 없는 문장을 넣어보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맞춤법과 문법 오류를 찾지 못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물론 맞춤법이 없다고 해서 문장 자체가 항상 전달력이 있고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단지 문법적인 오류가 없다는 의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메일 맞춤법 검사 기능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시는 분은 간단히 메일을 보내기 전에 맞춤법 검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맞춤법 검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간단히 다음과 같이 맞춤법 오류가 있는 문장을 써보고, 검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맞춤법 오류를 잘 찾아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