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 본 포스트는 2021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잡아바] 사이트에 방문하면 된다. 기본적인 준비물주민등록초본이다. 이것도 PDF 파일로 온라인 제출하면 되므로,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주민등록초본을 PDF로 뽑는 방법은 다음의 링크에서 확인하면 된다.

 

  ▶ 주민등록초본 PDF 파일 얻는 방법: ndb796.tistory.com/515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출력하는 방법

우리는 다양한 상황에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입니다. 또한 인터넷으로는 즉시 발급받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ndb796.tistory.com

 

  주민등록초본 PDF 파일이 준비되었으면 잡아바 사이트에 방문하여 청년 기본 소득을 신청하자.

 

  ▶ 잡아바 링크: apply.jobaba.net/

 

  여기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페이지에 방문한 뒤에 [신청하러 가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하러 갈 수 있다.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이 만 24세 청년에게 100만 원을 지원해 준다고 한다. 자신이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필자의 경우 만 24세에 해당하며 경기도에 10년이 훌쩍 넘는 기간 동안 거주했으므로, 조건에 부합한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요구한다. 통합접수시스템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신청하기] 페이지에서 자가진단표를 작성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필자는 경기도에 거주한 기간이 10년은 훌쩍 넘었기 때문에 신청 요건을 만족한다. 자가진단표를 잘 읽고, 자신에게 해당하는 내용에 맞게 체크하면 된다.

 

 

  이후에 약관에 동의하면 된다. 이후에 구체적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 2021년에는 한 번에 100만 원을 일괄적으로 지급한다고 한다. 그래서 굉장히 편리한 것 같다.

 

 

  이어서 [첨부파일] 탭에서 자신의 주민등록초본 PDF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결과적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현황]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