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 용도 지역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각각의 토지가 어떠한 용도로 쓰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재개발/재건축을 노리고 아파트를 매매하는 경우에는 용적률/건폐율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처럼 토지의 용도를 확인하는 과정은 중요하다.

 

  ▶ 네이버 지도: map.naver.com/v5/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 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네이버 지도에 접속한 뒤에 [지역편집도] 버튼을 눌러보자.

 

 

  다음과 같이 각 토지가 어떠한 용도로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아래 작은 박스에서 [용도]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용도가 각각 색에 따라서 구별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네이버 지도로 보면 경계가 명확하지 않아 정확하게 어떤 집이 어떤 용도인지 확인하기 어렵다. 그럴 때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에 방문하여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토지의 용도를 확인할 수 있다.

 

  ▶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luris.molit.go.kr/web/index.jsp

 

LURIS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토지의 효율적 이용으로 행복한 세상을 열어갑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토지이용규제, 토지이용, luris, 국토교통부, 토지의 효율적 이용

luris.molit.go.kr

 

  사실 개인적으로는 최근에 경기부동산포털의 [지도 서비스]도 많이 쓰고 있다. 이것도 보기 좋다. [토지이용계획] 탭으로 이동하면, 제 2종 일반주거지역, 제 3종 일반주거지역 등의 다양한 주거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경기부동산포털 지도 서비스: https://gris.gg.go.kr/map/main/grisMapView.do

 

지도서비스

해당 목록이 없습니다.

gris.gg.go.kr

 

  또한 디스코(Disco)도 굉장히 용도별로 토지를 보기 쉽게 잘 정리해 놓았다. 개인적으로는 최근에 디스코에서 자주 보고 있다.

 

  ▶ 디스코(Disco): https://disco.re/

 

디스코 - 우리동네 부동산

우리동네 부동산 전문가들과 함께, 부동산 투자는 디스코

disco.r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