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DB Browser for SQLite (DB4S)SQLite과 호환되는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수정 소프트웨어입니다. 웹 사이트에 방문한 뒤에 간단하게 설치하여 곧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B4S는 다음의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DB Browser for SQLite 공식 홈페이지: https://sqlitebrowser.org/

 

  DB4S 공식 페이지에 접속한 뒤에 [Download]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으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에 맞는 64-bit 버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가장 먼저 라이센스에 동의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을 진행합니다.

 

 

  이후에 설치(install)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이후에는 실행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열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생성하기 ※

 

  [새 데이터베이스] 버튼을 눌러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test.db라는 이름의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가 생성되면 다음과 같이 [데이터베이스 구조] 탭에서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SQL 실행] 탭으로 이동하여 자신이 원하는 SQL 쿼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