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TestDome은 코딩 테스트 서비스 회사 중 하나다. 해외 및 국내에서 많은 기업이 TestDome 사이트를 이용해 지원자들을 코딩 테스트를 통해 평가하고 있다.

 

  ▶ TestDome 테스트(Test) 사이트https://www.testdome.com/tests

 

Tests | TestDome

 

www.testdome.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프로그래밍 테스트 유형의 문제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 번 간단하게 [Python Algorithms and SQL] 페이지로 접속해 보겠다.

 

 

  자신이 원하는 테스트 유형을 선택한 뒤에, [Take a Practice Test] 버튼을 눌러 연습용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TestDome에서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검색 및 기타 IDE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한다. 필자가 지원했던 회사에서도 TestDome 사이트를 이용해 코딩 테스트를 치르도록 했는데, 인터넷 검색을 허용한다고 적혀 있었다. 문제 예시를 확인하기 위해 간단히 [Try sample question] 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고로 코드는 코드 입력 창으로 붙여넣기가 가능하다. [Run] 버튼을 눌러 작성한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데, 각 테스트 케이스에 따라서 정답 여부가 출력된다. 또한, 코드 작성이 완료되면 [Submit] 버튼을 눌러 최종 정답(final answer)으로 제출할 수 있다. 만약 시간이 아직 남아 있다면, 마지막에 제출한 정답이 최종 정답이 된다. 참고로, 제한 시간이 얼마 안 남았을 때 스피커를 통해 몇 분 남았다고 안내 메시지가 소리로 출력된다.

 

  아래는 샘플 문제(sample question)TestDome이 제공하는 문제 예시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대로 코드를 작성한 뒤에 채점을 받을 수 있다. 제한 시간이 끝나면 알아서 종료된다.

 

 

  샘플 문제를 풀어 본 뒤에는, 약관에 동의하고 [Start the test] 버튼을 누르면 실제 회사 입사 코딩 테스트를 보는 것처럼 테스트를 볼 수 있다. 자신이 지원하는 직군에 맞는 테스트로 한 번 문제를 풀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