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학술 대회나 학술지에 논문을 투고하기 전에 Google Scholar 계정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필자는 아직까지 Google Scholar 계정이 없는 상태였는데, 이번에 한 컨퍼런스에 논문을 투고하는 김에 Google Scholar에  Google Scholar에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의 Google Scholar 프로필 페이지에 방문한다.

 

  ▶ Google Scholar 프로필: https://scholar.google.com/citations

 

Google 학술검색 서지정보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학술검색 서지정보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프로필 페이지에 방문한 뒤에 다음과 같이 이름, 소속(학교나 연구실), 이메일, 관심 분야를 입력하면 된다. 필자 또한 필자의 프로필 정보를 입력했다.

 

 

  이후에 [학술자료]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등장한다. 기존에 저술한 논문이 있으면,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검색되어 노출된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설정] 페이지에서는 기본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필자는 학술자료 [업데이트 자동 적용] 버튼을 눌렀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인증 메일이 도착하는데 [이메일 주소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후에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면 다음과 같이 Google Scholar 프로필 설정이 완료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