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필자의 경우 다양한 증권사의 HTS나 앱(app)을 이용하여 주식를 거래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 한국투자증권에서도 주식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다른 증권사와 유사합니다. 한국투자증권도 비대면(온라인) 증권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분증 및 계좌 인증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한국투자증권 앱을 다운로드 ㄷ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 [한국투자증권]을 검색하여, 해당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앱을 설치하여 [열기] 해주면, 가장 먼저 다양한 권한을 허용해 달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앱을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권한 [허용]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후에 아직 계좌가 없는 사람이라면 [계좌개설] 버튼을 눌러 새롭게 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옵션은 [국내 주식계좌 + CMA]로, 주식 계좌를 만든 후에는 자유롭게 국내 주식을 사고팔 수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휴대폰 인증을 통해 실명 확인을 진행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계좌 개설에 동의하면 됩니다. 참고로 온라인 평생 우대 수수료, KOSPI 주식 1주 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이때 마케팅 수신에 동의해야 주식 1주를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 마케팅 문자 수신에 동의하고,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운 좋으면 삼성전자처럼 비싼 주식을 받을 수도 있을 테니까요.

 


  이제 본격적으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신분증 인증][계좌 인증]인데요. 신분증을 스마트 폰으로 촬영하여 인증하면 되고, 계좌 인증 또한 본인 소유의 계좌로 1원을 송금받아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고, 인증 수단을 등록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는 [간편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필자 또한 간편 비밀번호를 인증 수단으로 등록했고, 결과적으로 생성된 주식 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필자는 30분 내외의 시간으로, 순식간에 주식 계좌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주식 추첨 이벤트에 참여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추첨을 통해 주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필자가 받은 주식은 메리츠증권 주식입니다.

 

 

  결과적으로 계좌가 개설되고 난 뒤에는 메인 화면으로 들어간 뒤에, 다음과 같이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해당 계좌번호로 주식 투자를 위한 돈을 입금하면 됩니다. 그러면 [출금 가능금액(예수금)]에 입금된 금액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금된 금액으로 주식 투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