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가끔 이전 연도에 진행했던 연말정산 내역을 확인해야 할 때가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홈택스에 로그인한 뒤에 [신청/제출] - [근로소득] -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에 들어가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다.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페이지에서 자신이 일했던 회사의 정보가 나온다. 이때 특정한 회사의 [사업자 번호]를 클릭하여 해당 연도에 해당 회사에서 받았던 급여의 지급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근로소득 지급명세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가장 아래쪽에 있는 [세액명세] 부분에서 실질적으로 납부해야 할 세액을 명시하고 있는데, 필자의 경우 결정세액이 0원이고, 기납부세액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납부세액이미 내가 납부한 세금으로 볼 수 있으므로, 아래 지급명세서 예시에서는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과 동일하다. 

 

 

  또한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정산명세]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Editorial Manager는 다양한 저널(journal)에 대하여 논문을 투고하고 심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실제로 다양한 저널들이 Editorial Manager 서비스를 이용해 논문을 받고 있는데, 예를 들어 CVIU (Computer Vision and Image Understanding)라는 저널에 논문을 투고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URL에 접속하여 논문을 투고할 수 있다. (이는 CVIU 저널이 Editorial Manager를 이용하여 논문을 받고 있다는 의미가 된다.)

 

  ▶ Editorial Manager 예시: https://www.editorialmanager.com/cviu/

 

Editorial Manager®

 

www.editorialmanager.com

 

  접속 이후에는 [Register Now]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참고로 이전에 저자(author), 리뷰어(reviewer), 에디터(editor) 등 어떠한 형태라도 회원가입을 진행한 적이 있다면, 여러 번 회원가입(registration)을 진행할 필요가 없다. 정확한 정보를 기입하여 [Continue]를 누르면 된다. 필자는 필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로 가입을 진행했다.

 

 

  이후에 자세한 내용을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웹 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한 아이디, 패스워드, ORCID 등을 기입한다. 참고로 ORCID의 경우 필수적으로 넣어야 하는 사항은 아니다.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으므로, 해당 부분들을 위주로 잘 작성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가장 중요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페이지가 있다. 이를 확인한 뒤에 [Continue]를 누르면 된다.

 

 

※ Editorial Manager에서 논문 제출 방법 ※

 

  로그인 이후에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논문을 제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등장한다. [Submit New Manuscript]를 선택하면 새로운 논문을 제출할 수 있으며, 이전에 제출한 논문은 [Submissions Being Processed]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o-Author로 참여한 경우 ※

 

  참고로 Co-Author로 참여한 경우에는 로그인을 진행하고, [Submit to Publication] 버튼을 눌러 최종적으로 Contributing Authorship에 대하여 검증할 수 있다. 내가 저자로 참여했다는 것에 대하여 확인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때 ORCID는 필수 기입 항목은 아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