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본인의 노트북에서 화면 캡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다. 그래서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여 [디스플레이 어댑터] 부분을 확인해 보았더니, 다음과 같이 느낌표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간단히 정리하고자 한다.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해당 그래픽 장치의 [속성] 부분을 확인한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이 장치에서 문제가 보고되었기 때문에 장치를 중지했습니다."라는 문장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럴 때는 [드라이버] 탭으로 이동하여 [디바이스 제거]를 할 수 있다. 참고로 [디바이스 제거] 기능의 경우 영구적으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미는 아니고, 컴퓨터를 재부팅해주거나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진행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디바이스가 동작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디바이스 제거] 안내창이 등장한다. 이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하는 것이므로, 일시적으로 컴퓨터 화면이 검은색으로 보이거나 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디바이스 제거]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찬가지 방식으로 필자는 노트북에 존재하던 모든 디스플레이 어댑터의 그래픽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삭제했다. 필자의 경우에는 그래픽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삭제되었음에도, 노트북 화면의 해상도는 그대로 보였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했다. 재부팅 이후에는 일시적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낮게 형성되었는데, 약간의 시간이 흐른 뒤에는 약 1분 정도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했다가 해상도가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장치 관리자]를 확인했을 때,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그래픽 디바이스가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