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제가 자주 사용하는 파이썬(Python) 온라인 개발환경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사실 간단한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한 목적으로는 굳이 로컬에 파이참(PyCharm) 등을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 개발환경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때가 있습니다.

 

  1. 리플릿(https://repl.it/languages/python3)

 

 

  리플릿(Replit)사이트는 제가 느끼기에 개발 환경이 매우 깔끔하고, 기본적인 패키지를 직접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좋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리플잇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numpy를 제공합니다. 거기에 예를 들어 bs4와 같은 패키지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외부 사이트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크롤링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코랩(https://colab.research.google.com/)

 

 

  코랩(Colab)은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개발환경입니다. 주피터(Jupyter) 노트북 형태로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소스코드를 편하게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텐서플로우(TensorFlow) 및 파이토치(PyTorch)와 같은 머신러닝 라이브러리가 미리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더불어 GPU 연산도 지원한다는 점은 기본적인 머신러닝 예제들을 돌리기에 충분하도록 해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