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요즘에는 코레일 톡으로 공항 리무진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종종 앱으로 한꺼번에 결제를 합니다.

 

일반 승차권 예매 방법

 

  먼저 일반 승차권 예매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학교가 포항이라서, 포항부터 광명까지 왕복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그냥 코레일 톡에서 [승차권 예매] - [왕복]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차례대로 [가는 열차 조회][오는 열차 조회]탭에서 열차를 선택하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실제로 결제를 하기 전까지 20분의 시간을 줍니다. 20분 이내에만 결제를 하면 됩니다. 이처럼 20분 이내에만 결제를 하면 되기 때문에 저는 일반적으로 전부 예약을 해 놓은 뒤에, 한꺼번에 결제를 하는 편입니다.

 

 

리무진 버스 예매 방법

 

  또한 KTX 역에서부터 공항까지 데려다 주는, 리무진 버스 예매는 다음과 같이 [KTX리무진버스 예매] 탭으로 이동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리무진 버스는 예매만 하면, 정해진 시간 없이 당일 운행되는 버스를 아무거나 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냥 날짜만 잘 고려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하게 되면 말 그대로 KTX 리무진 버스 한 대만 예약을 하게 되는 것이고, 추가적인 할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코레일은 KTX와 리무진 버스를 동시에 예약하는 경우 할인을 해주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할인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리무진 버스 할인 받는 방법

 

  리무진 버스에 대하여 할인을 받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이 인천공항까지 한꺼번에 가도록 설정해서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KTX와 리무진 버스 둘 다 이용하는 경우이므로 할인을 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열차 조회 페이지에서 아래 쪽에 버스 아이콘이 등장합니다.

 

 

  이 상태에서 예매를 진행하게 되면, KTX와 리무진 버스를 모두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몇 천원 정도의 할인이 적용되는 겁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할인을 받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렇게 한꺼번에 예매해도 됩니다. 다만, 이 경우 KTX 및 리무진이 같은 날로 예매가 됩니다. 당일 바로 공항까지 가는 경우에는 유용하겠죠.

 

예약된 승차권 결제하기

 

  장바구니에 예약해 놓은 승차권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예약 승차권 조회 및 취소] 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예약된 승차권에 대한 목록이 등장하고, 각각 버튼을 눌러서 결제를 진행하여 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KTX와 리무진 버스를 함께 결제하여 할인을 받는 경우, KTX를 먼저 결제한 뒤에 리무진 버스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