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특정 분야의 개발을 진행하다 보면,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가 필요할 때가 있다. 예를 들자면, 저자의 경우 펌웨어 개발 과정에서 Visual Studio 2015 with Update 3 버전에서의 개발 환경과 C 컴파일러가 필요했다.

 

  하지만, 2020년 현재를 기준으로 Visual Studio 2017 이전 버전을 설치하는 것은 귀찮은 과정이며, 권장되지도 않는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최신 버전의 Visual Studio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래도 저자와 같이 어쩔 수 없이 이전 버전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과정을 따르도록 하자.

 

  ▶ Visual Studio 다운로드: https://my.visualstudio.com/Downloads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모든 제품군을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다. Visual Studio Community 2015를 검색한 뒤에 원하는 업데이트 버전을 골라 설치할 수 있다.

 

 

  설치 프로그램 자체도 옛날 버전의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설치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는 편이다. 저자의 경우 전체적으로 30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맨 처음에는 환경 설정(Configuration)만으로도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이후에 Visual Studio를 설치할 경로를 설정할 수 있다. 저자는 기본 설정(Default)으로 설치를 진행했다.

 

 

  다음과 같이 필요한 패키지들이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가 완료되면 [LAUNCH] 버튼을 눌러서 Visual Studio를 실행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Visual Studio가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다.

 

 

  [New Project]에서 [Visual C++]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C++ 개발 도구(Tools)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C++ 개발 도구를 설치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C++ 개발 도구가 설치된 이후에 [Empty Project]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하나의 C언어 소스코드 파일을 작성한 뒤에 실행해보았더니, 잘 동작하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