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화면을 확대하거나 화면에 무언가 글을 쓰고 싶을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줌잇(ZoomIt)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강의 영상을 녹화할 때 필기를 위하여 줌잇(ZoomIt)을 자주 활용합니다. 이것만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 줌잇(ZoomIt) 다운로드: docs.microsoft.com/en-us/sysinternals/downloads/zoomit

 

ZoomIt - Windows Sysinternals

Presentation utility for zooming and drawing on the screen.

docs.microsoft.com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한 뒤에 [Download ZoomIt]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이후에는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 형태로 바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64비트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ZoomIt64.exe를 실행하시면 처음 실행했을 때는 라이센스 동의 안내 문구가 등장합니다.

 

 

 

  이제 실제로 줌잇(ZoomIt)이 실행된 이후에는 화면 확대 등의 기능에 대하여 어떤 단축키를 사용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 확대(Zoom) [Ctrl + 1] 단축키로 설정되어 있네요.

 

 

  그래서 [Ctrl + 1] 을 누른 뒤에 화면을 확대해서 마우스로 슥슥 그리시면(Draw) 다음과 같이 그려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