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KTX를 탈 때 25세 미만이신 분들은 청소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저는 20살 대학교 1학년 때부터 KTX를 여러 번 탔었는데, 탈 때마다 할인 없이 그냥 탔었네요. 그러다가 최근에 25세 미만은 '청소년'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몹시 부들부들한 상태입니다. 근데, 할인 받는 것도 그냥 회원가입하고, 핸드폰 인증을 하면 되는 게 아니고 따로 이상한 '멤버십 번호' 같은 걸 할당하는 식으로 괴랄하게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헤매이실 수도 있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 25세 미만 KTX 청소년 할인 받는 방법 ※


  1. 코레일에 가입한다.


  이 때는 코레일 홈페이지(http://www.letskorail.com/korail/com/login.do)에서 가입하셔도 되고, 스마트 폰에 코레일 톡을 설치하셔서 가입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유의하셔야 할 것은 가입 이후에 '멤버십 번호'를 기억하고 계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바일이나 데스크탑이나 회원가입 과정 자체는 비슷할 거에요. 회원가입 이후에는 멤버십 번호를 주고요. 또한, 참고로 모바일에서는 그 번호로 회원가입 이후에 바로 로그인을 해놓으시고, 로그인 상태 유지가 되도록 하시는 게 좋습니다. 멤버십 번호를 어떻게 기억하고 있나요. 도대체 왜 아이디 대신 멤버십 번호를 쓰는지는 도저히 이해가 안 가지만, 아무튼 넘어가겠습니다.


  2. 코레일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에 '마이페이지'에 가서 휴대폰 인증 이후에 청소년 드림으로 등록한다.



  이제 위와 같이 코레일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신 뒤에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는 지금 청소년 드림으로 등록이 완료가 되었는데요, 아직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청소년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되어 있을 겁니다.


  3. 코레일 톡으로 로그인 및 '청소년 드림'을 확인한다.



  청소년 등록을 하신 뒤에는 코레일 톡에서 '정기할인권' 탭에 들어갑니다.



  이제 위와 같이 '청소년 드림'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번 아무거나 검색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적은 경우 20%부터 많은 경우 40%까지 할인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다만,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전에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게 좋구요. 이렇게 할인해서 구매하신 승차권 같은 경우는 특정 승차권을 취소한 뒤에 다른 승차권을 구매하고자 할 때는 할인 금액을 그대로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저도 그래서, 저번에 30% 할인 받은 승차권을 30분 앞 차로 옮겨달라고 했더니 할인 승차권이라서 안 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KTX 객차별로 할인율이 다르니까 이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아침 차 같은 경우는 정말로 많이 할인을 해줘서 상당히 좋습니다. 아무튼 25세 미만이신 분들은 이렇게 청소년 드림으로 할인을 받으시면 거의 왕복 2~3만원정도 절약이 가능해서, 꿀인 것 같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걸 모르고 살아서 공중분해된 내 피 같은 돈들이 생각날 뿐입니다. ㅂㄷㅂㄷ)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