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흔히 교육 기관, 정부 등에서는 다양한 문서를 요구하곤 하는데요. 그러한 문서들은 대부분 개개인의 서명이 포함된 PDF 파일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집에 프린터기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일히 프린터로 서류를 뽑은 뒤에 거기에 서명을 한 뒤에 다시 스캔해서 PDF 파일로 보내주어야 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간단한 편법을 이용해서 서명을 컴퓨터 상에서 대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이런식으로 펜과 종이로 서명을 해주시고, 이걸 핸드폰으로 찍으신 뒤에 카톡이든 뭐든 '공유' 기능으로 컴퓨터로 옮깁니다.



  다음으로 웹 포토샵에 접속합니다. 무료 웹 포토샵 사이트(https://pixlr.com/editor/)를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이후에 이미지 열기를 해서 우리의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검은색으로 잘 쓰여진 PDF 파일을 만들기 위해 명암을 조절할 필요가 있어요. '조절' - '밝기 & 명암대비...'를 누릅니다.



  이후에 명암대비를 최대치로 올립니다.



  이제 자르기 도구를 이용해 글자가 있는 부분만 남도록 자릅니다.



  이후에 위와 같이 하나의 레이어를 추가한 뒤에, 기존에 있던 레이어의 잠금을 해제해주시고 두 개의 우선순위를 바꿉니다.



  이후에 선택 도구로 배경색을 모두 선택하신 뒤에 제거해줍니다.



  이제 저장을 해볼까요?



  결과물은 서명 답게 투명한 배경이 포함된 PNG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제 위와 같이 한글(HWP)을 실행하셔서 사진 파일을 넣어줍시다. 그리고 우클릭 해서 '개체 속성'을 누릅니다.



  이후에 '글자처럼 취급'에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세 번째 유형을 누릅니다.



  그럼 이제 위와 같이 (인)이라는 글자 위에 우리의 서명이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기에서 PDF로 저장해주시면 서명이 포함된 PDF 파일 만들기 간단하게 완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