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흔히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캠(Cam)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캠은 카메라(Camera)의 약자입니다. 최근에 있는 캠들은 카메라가 켜지면 자동으로 불이 들어오곤 하는데 그렇지 않은 캠들은 해킹을 당하는 경우에 카메라가 촬영 중인 상태가 되더라도 사용자가 눈치를 못 챌 수도 있습니다. 즉 의도치 않게 해커에게 개인정보를 빼앗길 수 있는 것입니다. 한 번 노트북 캠을 끄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바로 윈도우 키를 눌러서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도록 하세요.



  이제 장치 관리자가 실행되면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존재하는 장치(Device)들의 정보가 출력됩니다. 여기에서 '카메라'가 보이시죠?



  카메라를 우클릭 한 뒤에 '속성(R)'에 들어가서 카메라의 드라이버를 강제로 종료시켜주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디바이스 사용 안 함(D)'이 보일 텐데요. 이걸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단은 누르지 말아보세요.



  이제 한 번 카메라를 실행해보도록 할게요.



  카메라를 켜서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 저를 찍어보았습니다.



  이제 한 번 드라이버를 사용 안 함 처리를 해서 카메라를 꺼볼게요.



  그랬더니 띠요오오오오옹? 카메라 프로그램에서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어 캠을 실행할 수 없다고 나오네요. 기본적으로 드라이버란 컴퓨터와 장치 사이의 통신을 담당하는 것인데, 지금 드라이버를 없애버렸으니 카메라에서 보이는 정보를 컴퓨터에 실시간으로 출력해주지 못해 당연히 위와 같이 실행이 안 되는 겁니다.



  다시 캠을 실행하고 싶으실 때는 위와 같이 '디바이스 사용' 버튼을 눌러서 다시 드라이버를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삭제하셔서 영원히 캠을 꺼버리셔도 돼요. 물론 그렇게 하더라도 나중에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