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종합소득세나 부가가치세를 납부할 때 경비 처리를 위하여 자신이 1년간 사용한 카드 내역을 뽑아야 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세무사를 고용하여 세무 대리를 진행할 때에도 세무사께서 카드 내역을 보내달라고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필자는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 식사를 하거나, 편의점에서 간식을 먹거나, 쇼핑을 하거나, 필요한 자재를 구매할 때 전부 우리은행 체크카드 하나만을 사용했다. 이 경우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카드 내역을 출력할 수 있다.

 

  ▶ 우리카드 홈페이지: https://www.wooricard.com/

 

우리카드

 

www.wooricard.com

 

  가장 먼저 우리카드에 접속한 뒤에 [로그인]을 진행한다. 참고로 필자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처음 접속해 보는 것이라,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에 로그인을 했다. 이때 우리은행 이미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한 뒤에 회원가입을 하면  되므로 간단하다.

 

 

  로그인 이후에는 [고객센터] - [종합소득세/부가세카드내역]에 들어간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조회 기간]을 설정하여 카드 내역 조회를 신청할 수 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데이터 전송 중] 상태가 된다. 일반적으로 이 과정에서 약 2시간가량의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약간의 시간이 지난 뒤에는 다음과 같이 처리가 완료되어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세부 내용을 조회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자세한 내용이 다음과 같이 출력되며, [저장/출력] 버튼을 눌러 저장할 수 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서 엑셀 파일(.xls)로 저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