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컴퓨터가 느리게 동작할 때,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WebHelper라는 애드웨어가 있는데요. 이 애드웨어가 동작 중일 때 컴퓨터가 매우 느리게 동작합니다. 이 애드웨어는 uTorrent (유토렌트)를 사용할 때 같이 실행됩니다. 다시 말해 유토렌트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한 진단 방법은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CPU] 부분이 가장 높은 프로세스가 무엇인지 확인하면 됩니다.

 

 

  간단한 해결 방법은 WebHelper를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E)] 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는 일시적인 해결 방법이고,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다시 WebHelper가 실행됩니다.

 

 

  실제로 uTorrent를 다시 실행하게 되면 WebHelper는 재실행됩니다.

 

 

  그래서 이제 WebHelper를 제거해주도록 할 건데요, 그 이전에 일단 작업 관리자에서 uTorrent와 WebHelper를 모두 찾아서 종료해줄 수 있도록 합니다.

 

 

  uTorrent의 WebHelper 프로그램이 존재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uTorrent\updates

 

  따라서 해당 경로로 이동하여, 가장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 폴더로 들어갑니다.

 

 

  이제 여기에 존재하는 utorrentie.exe 파일을 삭제합니다.

 

 

  이후에 동일한 이름의 폴더를 생성해 놓으면 uTorrent가 utorrentie.exe 파일을 실행하지 못해 WebHelper가 다시 실행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