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나는 인스타그램을 처음 했을 때,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도 친구 추천에 뜨길래 팔로우(follow) 버튼을 누르곤 했다. 이제는 연락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친구를 정리할 필요를 느꼈다.

  그래도 예의상 나를 맞팔로우(follow-back)하는 사람은 그대로 팔로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팔로우 백(follow-box)을 하지 않은 사람 명단만 따로 뽑을 필요가 있었다. 참고로 내가 팔로우를 했을 때, 상대방이 똑같이 팔로우(맞팔) 해주는 것을 팔로우 백(follow-back)이라고 부른다. 흔히 한국어로 맞팔이라고 한다.

  아무튼 이러한 팔로우 백을 하지 않은 사람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Followers & Unfollowers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앱이지만, 필자는 이 앱이 굉장히 편리했다. 다음과 같이 [설치] 이후에 [열기]를 진행할 수 있다.

 

 

  이후에 [Login with Instagram] 버튼을 눌러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인스타그램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팔로우 백(follow-back)을 하지 않은 사람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서 [UNFOLLOW]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언팔로우를 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50명 단위로 언팔로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728x90
반응형